(2022년 3분기 기준)
국내 검색엔진 점유율
1. 네이버 62.8% (모바일 59.1%)
2. 구글 31.1%(PC 50.8%)
3. 다음 5.4% (모바일 51.6%)
국내 검색엔진의 왕좌는 언제나 네이버다.
네이버는 모바일 비중도 더 높다.
티스토리는 사실상 네이버에서 검색 안되고 다음 검색은 점유율이 낮으니 구글에서 검색 안된다면 살아남기 아렵겠다.
데이터 출처
https://blog.dighty.com/trend/?q=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&bmode=view&idx=13206967&t=board
검색광고 유입률
1.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 34.6% (모바일 66.6%)
2. 구글 Ads 31.4% (모바일 66.1%)
3. 네이버 브랜드 검색 21.7% (모바일 73%)
4.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6.3% (모바일 82.8%)
5. 카카오 키워드광고 3.9% (모바일 65.9%)
1,3,4 위가 다 네이버, 합치면 네이버가 62.6%를 차지한다.
검색엔진 점유율과 사실 같다고 봐도 된다.
전체적으로 모바일을 통한 검색광고 유입 비중이 높다.
특히 쇼핑은 압도적이다.
데이터 출처
https://blog.dighty.com/trend/?bmode=view&idx=13206885&t=board&src=image&kw=00011A
'IT와 인터넷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국내 음원 스트리밍 시장 점유율 (1) | 2024.02.14 |
---|---|
다른 사람들이 많이 쓰는 생활 서비스 앱들 (0) | 2022.11.25 |
금융 앱 설치 순위 및 연령별 비율 (0) | 2022.11.25 |
아이폰 아이클라우드 공유앨범은 원본이 아니다 (0) | 2022.11.15 |
SKT 요금제 변경시 데이터 초과 사용량 부과되는 문제점 (0) | 2022.11.1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