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IT와 인터넷

국내 검색엔진 점유율 유입률

(2022년 3분기 기준)

국내 검색엔진 점유율

1. 네이버 62.8% (모바일 59.1%)
2. 구글 31.1%(PC 50.8%)
3. 다음 5.4% (모바일 51.6%)

국내 검색엔진의 왕좌는 언제나 네이버다.
네이버는 모바일 비중도 더 높다.

티스토리는 사실상 네이버에서 검색 안되고 다음 검색은 점유율이 낮으니 구글에서 검색 안된다면 살아남기 아렵겠다.

데이터 출처
https://blog.dighty.com/trend/?q=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&bmode=view&idx=13206967&t=board

2022년 3분기 -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: 다이티 블로그 - 트렌드

2022년 3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.국내 주요 검색엔진을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엔진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.[2022년 3분기 검색엔

blog.dighty.com


검색광고 유입률

1.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 34.6% (모바일 66.6%)
2. 구글 Ads 31.4% (모바일 66.1%)
3. 네이버 브랜드 검색 21.7% (모바일 73%)
4.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6.3% (모바일 82.8%)
5. 카카오 키워드광고 3.9% (모바일 65.9%)

1,3,4 위가 다 네이버, 합치면 네이버가 62.6%를 차지한다.
검색엔진 점유율과 사실 같다고 봐도 된다.

전체적으로 모바일을 통한 검색광고 유입 비중이 높다.
특히 쇼핑은 압도적이다.

데이터 출처
https://blog.dighty.com/trend/?bmode=view&idx=13206885&t=board&src=image&kw=00011A

2022년 3분기 -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: 다이티 블로그 - 트렌드

2022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.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.[2022년 3분기

blog.dighty.com